topBanner01
topBanner02
배너 닫기

로그인을 해주세요.

언론이야기

언론이야기

뉴튼치과병원 언론이야기

자외선 임플란트, 안정적이고 빠른 골유착에 도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63회 작성일 20-11-05 15:08

본문

dc745007cc735ca505d17d4624a6458e_1604556402_0124.jpg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예기치 못한 사고로 치아를 상실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사람의 치아는 재생능력이 없으므로 치아를 상실하면 기존 치아의 심미성과 기능을 대신 수행해 줄 인공치아를 식립해야 한다.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치료방법 중 하나인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심미성과 저작력이 흡사하여 자연치아의 대체재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건강보험 혜택의 범위도 확대되면서 만 65세 이상이면 본인 부담률 30%의 저렴한 비용으로 식립 받을 수 있게 되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만약 치아를 상실하거나 치아의 상태가 안 좋아 발치 후 임플란트 식립이 필요하다고 진단받은 상태에서 치료를 미룰 경우 치조골이 흡수되거나 인접 치아가 빈 공간으로 누워 치열이 흐트러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러니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치과에 내원하여 검진과 진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 임플란트는 난이도가 높고 고도의 정밀함이 요구되는 시술인 만큼 식립을 위한 치과를 선정할 때에는 의료진의 임상 경력과 첨단 장비 구비 여부를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또 한 가지 살펴봐야 할 점이 픽스처와 잇몸뼈의 유착이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치과에서 어떻게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이다.


잇몸뼈의 골유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음식을 씹기 불편해지고 시간이 지나면 염증도 발생한다. 이로 인하여 임플란트 자체가 흔들려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까지 벌어지는 등 골유착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따라 임플란트의 성공 여부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손현락 부산 뉴튼치과병원 대표원장은 “골유착이 제대로 이루어져야 임플란트 식립 후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낮아지고 회복도 빠르게 이루어진다. 때문에 임플란트 식립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선 골유착 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이를 도와주는 것이 바로 자외선 임플란트”라고 전했다.


이어 “자외선 임플란트란 자외선을 쬐어 임플란트의 표면을 친수성으로 만들어 잇몸뼈와 임플란트의 골유착이 안정적이고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 방법이다. 자외선 임플란트는 기존 임플란트보다 픽스처와 잇몸뼈의 유착이 안정성 높고 빠르게 이루어지기에 나이가 많은 어르신이나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고 전했다.


김소연 기자 kimsoyeon@etoday.co.kr


[뉴스 기사 원문 보기]

https://www.etoday.co.kr/news/view/195600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튼의 최근 소식이 궁금하시다면? Click! 뉴튼의 최근 소식이 궁금하시다면? Click!
진료시간 안내
주차장 안내 카카오톡 채널
뉴튼치과병원 오시는길 상담 및 문의 바로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