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Banner01
topBanner02
배너 닫기

로그인을 해주세요.

언론이야기

언론이야기

뉴튼치과병원 언론이야기

다양한 임플란트 재료, 나에게 맞는 것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70회 작성일 21-04-02 11:41

본문

fe599e345e494806c939cea4ad557dd3_1617331251_633.png


의료기술의 발전 및 삶의 질이 향상되며 인류의 평균 수명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레 노후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치아의 경우 소화와 영양섭취, 발음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고 외모에도 큰 영향을 끼치기에 치아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치아 건강에 신경을 많이 써도 외상이나 노화, 구강질환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치아를 상실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이 경우 기존 치아와 유사한 형태로 식립할 수 있는 임플란트 시술이 필요하다.

임플란트는 티타늄 재질로 만들어져 골융합도가 높은 인공치근을 잇몸뼈에 단단하게 고정한 뒤 그 위에 최종 보철물을 씌워 치아의 기능성과 심미성을 회복하는 치과 치료 술식이다. 최종 보철물의 경우 실제로 외부로 드러나거나 음식을 씹는 등 실제 치아가 수행하는 역할을 맡고 있기에 어떤 재료를 사용하는지가 중요하다.

요즘에는 기술이 꾸준하게 발전하면서 골드, PFM, 세라믹 등 다양한 임플란트 보철 재료가 등장하면서 치아와 구강 상태에 따라 그에 맞는 재료 선택이 가능해졌다. 특히, CAD/CAM을 기반으로 한 지르코니아 크라운이 발전하면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지르코니아는 치아의 색상과 유사하고 빛 투과율이 높아 자연스럽고 심미적으로 우수하고, 인공 다이아몬드 재질로 사용될 만큼 강도가 높아 잘 부서지지 않고 부식되지 않으며 생체 적합성이 뛰어나 염증이나 면역반응이 발생할 가능성이 다른 재질에 비해 낮다.

손현락 부산 뉴튼치과병원 대표원장은 “지르코니아는 임플란트 재로 중 강도가 가장 높으면서 치아와 유사한 인공치아 재료이기도 하다. 또한, 부식이나 변색에 대한 걱정이 없고 염증이나 알레르기가 발생할 가능성이 낮은 등 장점이 많다”고 설명했다.

다만 " 지르코니아는 치아 형태에 맞춰 깎아 만드는 형식이기에 일반적인 제작 방식으로는 정교한 모양을 만들기가 어렵고, 지르코니아 자체가 매우 단단하기에 맞물리는 치아가 마모될 수 있다는 단점도 있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본인이 처해있는 상황 및 구강 상태에 따라 기존의 세라믹이나 골드 크라운을 사용하는 것이 더 접합한 때도 있으니, 상담과 정밀 검진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재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김소연 기자 kimsoyeon@etoday.co.kr


[뉴스 기사 원문 보기]

https://www.etoday.co.kr/news/view/200933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튼의 최근 소식이 궁금하시다면? Click! 뉴튼의 최근 소식이 궁금하시다면? Click!
진료시간 안내
주차장 안내 카카오톡 채널
뉴튼치과병원 오시는길 상담 및 문의 바로 연결